[공주에서 뭐 먹지?] 공주 주봉마을 우렁쌈밥(6개월 아기랑 갔어요/ 신선한 쌈/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)
오늘은 부모님 그리고 아기와 함께 찾은
공주 우렁쌈밥집을 추천드려요!
워낙 오래된 맛집이라
아시는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
갈 때마다 만족하는 식당이라
글을 남기려 해요.
[네이버 지도]
주봉마을우렁촌
충남 공주시 이인면 검바위로 712
http://naver.me/FkTVbkF6
주문한 메뉴
우렁쌈장 돌솥밥 13,000원
돼지갈비 12,000원
생고기 삼겹살 13,000원
우렁쌈장 돌솥밥
이 메뉴는 우렁이 듬뿍 들어간 쌈장과 뜨거운 돌솥밥, 신선한 밑반찬이 나오는 구성이에요.
우렁쌈장은 재래식 된장의 느낌인데 크게 짜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았고 쌈에 먹기 좋았어요. 쌈 채소는 직접 재배하신 거라 그런지 신선했어요.
뜨거운 돌솥에 나오는 밥은 온기를 잃지 않아 갓 지은 밥을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.
만약 누룽지를 드시고 싶다면 밥을 덜고 끝에 남은 부분을 누룽지로 드셔도 좋고, 숭늉을 드시고 싶다면 밥을 덜고 빈 돌솥에 물을 부어 만들어 드셔도 좋아요.
밑반찬은 고추장 양배추 우렁무침이 특히 맛있었고 된장찌개는 집에서 먹는 된장찌개 같이 구수하고 맛있었어요.
된장에 무친 고추는 맵지 않아 먹기 좋았고 찐 양배추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양배추를 좋아해서 그런 지 밑반찬 구성으로 나와 반가웠어요.
돼지갈비
돼지갈비는 신기하게 살짝 계피향이 나는 양념이었어요. 맛의 단짠이 조화롭고 원래 양념갈비를 좋아하는 편이라 저는 여기 가면 꼭 같이
시키는 메뉴예요!
삼겹살
비계 비율이 많아서 맛있어요.
잘 구워져서 적당히 부드럽고 쫄깃했어요.
아기와 함께 간다면
저는 이 식당에 6개월 아기와 함께 갔어요.
그래서 예약 시 방으로 예약했고 유모차 윗부분을 뗄 수 있어서 거기 아기를 앉히고 쪽쪽이랑 치발기를 줬더니 먹는 동안 잘 놀아줬어요ㅎㅎ
손님은 많은 편이라 너무 붐비는 곳에 가는 게 걱정되신다면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ㅜㅜ
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:)
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❤️
By 콩두부부 가족